Make Korean Friends
한국관광공사 WEB / MOBILE
웹어워드(WEB AWARD) / 2019 / 공공글로벌서비스분야 / 대상

한국관광공사의 2019 글로벌캠페인 “Make Korean Friends” 입니다.
국내 지역관광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 라는 KTO의 목표를 최근 각광받고 있는 여행 테마인 ‘현지인처럼 살아보기’로 풀어낸 글로벌캠페인 입니다.
 
 
 
 

한국관광공사

2019.09.27

WEB / MOBILE
MAKE KOREAN FRIENDS AND LIVE LIKE A LOCAL
한국 친구를 만들고 “현지인처럼 살아보기”
한국관광공사는 서울 등 대도시에만 편중된 관광이 아닌 전국의 지역 관광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한국에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전국 각 지역 현지에 거주하는 30명의 친구들을 소개하고,
한국인의 일상이 깃든 각 지역 관광지의 매력을 세계로 전파할 수 있도록 계획했습니다.

MAKE KOREAN FRIENDS!

and live like a local.

THE
MAP

로컬 여행과 체험을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현지인 처럼 살아보기'라는 테마를 선정했습니다.
전국 팔도와 제주도에서 각자의 일상을 살아가는 평범하지만 매력적인 일반인들을 찾아
총 30명의 한국 친구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한국 친구들의 다양한 직업과 특징을 외국인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관심 키워드와 매칭하여
친구 찾기 과정이 용이하도록 했습니다.

THE
LOCALS

경기/충청, 경상, 전라, 강원, 제주 등
6개 지역에서 거주 중인 한국인 친구
30명과 그들의 일상을 소개했습니다.

REAL LIFE

해녀, 쉐프, 재단사, 청년농부, 전통주 장인,
요리연구가, 인디가수, 대학원생 등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의 친구들이 가장 일상적이고,
가장 한국적인 모습으로 한국의 리얼라이프를 나타냈습니다.

SPOT

친구 소개 팝업에 해당 친구가 위치한
지역 인근의 추천 명소 링크를 배치함으로써
참여자가 지역에 대한
관심을 이어가도록 유도했습니다.

MAKE KOREAN FRIENDS

tvN Asia 채널을 통해 방송되기도 한 “LIVE LIKE A KOREAN” 리얼리티 프로그램은 ‘해외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한국 오감 여행기’라는 주제로
외국인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SNS를 통해 전세계로 공유 되었습니다.

LIVE LIKE A KOREAN

영어, 중국어 (번체/간체), 일본어로 제작된 4개의 페이지에서

한 달간 약 1,800만 회의 방문자를 기록했고,

약 19만 회의 이벤트 참여 수치가 있었습니다.

처음 목표했던 수치를 뛰어넘는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 사이트 방문자 수
  • 이벤트 참여자 수
  • 영상 조회 수
  • 영상 공유 수
영상버튼 재생
전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 1,800만 명 이상의 참여자 중 “진짜” 한국인 친구와 여행을 하게 된 행운의 당첨자, 나탈리아와 재슬린!
충주의 공무원 김선태와 함께한 그들의 2박3일간의 한국 여행기를 공개합니다!
WEB

PC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통해
직관적으로 캠페인을 소개하고, 사용자의 이벤트 참여가 쉽고 편리하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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